-
[서울머거본] 교대역 특별한 장어구이 맛집을 찾는다면? 장어만(feat. 민물장어, 갯벌장어)머거본 2023. 12. 15. 00:00
위치 : 3호선 교대역과 남부터미널역 사이
"업체로부터 그 어떤 대가 따위 받지 않고, 먹어본 것들만 기록하는 페이지"
*간판 사진 없을 수 있음 주의*
-간혹 간판 사진 없이, 포스팅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업체 홍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간판 사진을 올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함.※주의 사항
- 주차 어려움.
- 지하철역에서 좀 걸어야 함.

[교대역 장어구이 장어만] 비루한 몸뚱이로 감기몸살을 격하게 이겨낸 뒤, 몸 보신을 위해 찾아간 장어집.
자리가 없을까봐 미리 예약까지 하고 전투적인 흡입을 다짐하며, 예약한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다.
2대째 강화에서 직매장을 운영하고, 강화에서 공수한 장어를 제공한다.

[교대역 장어구이 맛집 장어만 메뉴] 메뉴는 단조롭기 그지없다. 그만큼 장어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과 자신감을 갖고 있는 찐 장어 맛집이다.
솔직히 요란하게 메뉴만 많은 집 보다는 더 믿음직하지 아니한가?
그리고 이집의 백미 중 하나는 후식으로 나오는 장어죽이다.

[교대역 장어구이 맛집 장어만 상차림] 미리 예약을 하고 간 덕분에 자리가 셋팅되어 있었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고소한 장어뼈튀김을 오드득 오드득 즐기다보면, 자연스레 맥주를 주문하게 된다.
하지만, 오늘은 몸 보신을 목적으로 찾아 왔으니, 맥주가 아닌 복분자주를 곁들여 본다.
아, 그리고 기본찬으로 나오는 고구마맛탕도 설탕의 단맛 보다는 고구마의 단맛이 느껴지는 건강한 단맛이다.

[교대역 장어구이 맛집 장어만]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장어를 굽는 숯의 품질도 굉장히 좋아 보인다.
민물장어와 갯벌장어는 무슨 차이가 있냐고 괜한 호기심에 여쭈어 봤다가, 사장님의 장어 예찬을 듣게 된다.
갯벌장어는 민물장어를 갯벌에 풀어서 키운 장어라고 한다.
무슨 차이인지는 나는 모르겠다. 하지만, 맛있으면 장땡 아닌가?
어쨌든, 우리는 사장님을 귀찮게 하기 위해, 소금구이, 간장양념, 고추장양념 이렇게 세 가지 종류로 주문했다.
사진 좌측 상단에 보이는 것은 장어꼬리가 아니라 장어내장이다.
장어구이집에서 장어내장을 구워서 맛볼 수 있는 곳은 극히 드물다.
식감은 골뱅이나 소라와 비슷하고, 오래 구워야 하는 탓에 항상 마지막에 맛을 보게 된다.
복분자주만 파는 것이 아니라, 맥주와 소주도 판다.
그러니 주류는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오늘은 철저하게 몸 보신을 목적으로 왔으니 나는 복분자주를 주문했다.

[교대역 장어구이 맛집 장어만 후식 장어죽] 후식으로 나오는 장어죽은 녹두를 넣고 끓인 죽으로 나온다.
뜨끈하게 먹으면 반주로 곁들인 술이 해장됨과 동시에 속이 편안해지는 마법의 후식이다.
녹두가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인지, 장어만의 장어죽은 식어도 비릿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몸 보신용 음식으로 자주 먹는 양갈비와 쌍벽을 이루는 장어 맛집이다.
"업체로부터 그 어떤 대가 따위 받지 않고, 먹어본 것들만 기록하는 페이지"
또 다른 보양식 메뉴는 아래 링크
[서울머거본] 눈치 보지 않고, 든든한 혼밥. 여의도 황태본가.
[서울머거본] 눈치 보지 않고, 든든한 혼밥. 여의도 황태본가.
"업체로부터 그 어떤 대가 따위 받지 않고, 먹어본 것들만 기록하는 페이지" *간판 사진 없을 수 있음 주의* -간혹 간판 사진 없이, 포스팅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업체 홍보 목적이 아니기
cromkt.tistory.com
[서울머거본] 여의도 양갈비 맛집 미방(feat. 몸보신)
[서울머거본] 여의도 양갈비 맛집 미방(feat. 몸보신)
"업체로부터 그 어떤 대가 따위 받지 않고, 먹어본 것들만 기록하는 페이지" *간판 사진 없음 주의* -간혹 간판 사진 없이, 포스팅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업체 홍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cromkt.tistory.com
'머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머거본] 공덕역 5번출구, 족발골목과 전골목 사이, 단골들만 찾아가는 실내포장마차 모박사(feat. 주인장맘대로) (0) 2023.12.25 [의정부머거본] 지역주민 로컬 맛집? 동오마을 해물갈비찜, 내담(feat. 양 많다) (0) 2023.12.24 [서울머거본] 합정역 연탄불에 구워먹는 우대갈비, 연막탄(feat. 합마르뜨) (0) 2023.12.14 [서울머거본] 가디역 김치찌개 전문점, 김치도가(feat. 솥밥) (3) 2022.11.06 [서울머거본] 차돌박이 토핑된 고기짬뽕, 월곡동 일류반점(feat. 해장) (12) 2022.09.28